Friday, July 21, 2017

title pic 베트남의 전통음악

Posted by admin on 2013년 8월 6일

베트남의 음악에는 긴역사가 담겨있으며 예로부터 베트남 사람들은 음악에 강한 애정을 가진다.

베트남인들의 삶에서 음악이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에 따라, 베트남에는 다양한 악기와 음악 장르가 발달해 왔다. 베트남인들은 음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노동을 하거나 전투 시에 사기를 돋우며 아이들에게 베트남의 전통과 국민 정신을 가르치고, 행복한 삶에 대한 희망을 표현한다.

단순 하고 원시적인 형태에서부터 매우 정교한 것에 이르기까지 베트남의 악기는 풍부한 음악적 보물로써 보존되어 왔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음악과 노래가 만들어지고 전해져 왔는데, 자장가, 동요, 의례 음악, 축제 음악, 노동가, 청혼가, 시 낭송 등이 있다. 단체 혹은 전통 극장 공연을 위한 노래나 음악도 있다.

베트남의 전통 음악은 여러 시대에 걸쳐 형성되어 오면서 그 장르가 다양해졌고 같은 장르의 음악도 민족에 따라 그 멜로디와 표현이 매우 다르다. 그 예로서 매우 다른 멜로디를 가진 낑족과 므엉족의 자장가를 들 수 있다.

베트남의 전통 음악은 베트남인들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현대에도 여전히 그들의 정신적인 측면에 있어서 중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일부 장르의 음악은 여전히 변두리 지역의 마을에서만 불려지는가 하면, 일부 음악은 많은 인기를 얻어 무대 위에 올려지기도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