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ly 21, 2017

title pic 대나무-베트남 시골의 영혼

Posted by nga nguyen on 2013년 6월 18일

 

 

벵골 보리수,펜니억(Bến nước),썬은디잉(Sân đình)과 함께 대나무는 베트남 전통 마을의 친애하고 친숙한 이미지이다.수천 년 동안 대나무는 베트남 사람들에게 공생과 공감 관계가 있다.

고대부터 베트남 사람의 생활에 대나무는 친구처럼 항상 옆에 있고 자기 자식들에게 어머님처럼도 보호한다.전쟁의 시간에, 대나무는 마을과 나라를 유지하며, 베트남 사람들이 적을 공격하는 것을 도와주는 무기가 되었다. “종(Gióng)성도”라는 옛날 이야기는 종 성도가 적을 죽이기 위해 대나무를 뽑았다.적은 후퇴하고 나서 나라는 평안한 후 그 분은 철로 만든 말을 타면서 하늘에 올라날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평화 기간에는 대나무는 친한 친구처럼 어린들의 유년기에 결합한다.제방에 대나무가 많이 있고 오후마다 어린들은 거기에서 물소로 타면서 연을 날린다.대나무의 그림자 아래에 그 들은 같이 전통 놀이를 하고 즐겁게 휘파람을 불었다.

그럴 뿐만 아니라 대나무는 베트남의 문학에 많이 나왔다.대나무는 작가의 영감이 되고 베트남 사람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았다.

고향에 떠날 때 베트남 사람들은 대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잊을 수 없다.대나무는 간단한 시골과 설직한 베트남 사람을 항상 생각 나게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