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ly 21, 2017

title pic 월드컵 공원

Posted by nga nguyen on 2013년 6월 27일

 

 월드컵 공원은 서울에서 제일 큰 공원닙니다.월드컵 공원의 크기는 여의도 공원의 15배 규모이며 뉴욕의 센트럴 파크와 비슷한 크기이다.지금은 생태계의 보물창고로 불리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지만 사실 이곳의 과거는 쓰레기 산이었다.

1978년부터 1993년까지 무려 15년 동안 이곳에 쓰레기가 쌓이게 되었는데 생활 쓰레기를 비롯해 건설폐자재, 산업폐기물 등 쓰레기의 종류와 양은 엄청난 수준이었다.15년 동안 쓰레기 매립장 역할을 하는 동안 높이 100여 미터의 두 개의 거대한 쓰레기 산이 되었다.

서울시는 2002년에 월드컵 경기를 준비하면서 이 쓰레기 산을 환경 친화적인 공원으로 조성하었고 지금의 깨끗하고 거대한 공원으로 다시 태어났다.

황폐한 쓰레기 산에서 깨끗한 월드컵 공원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 과정과 1978년 난지도가 쓰레기 매립지로 결정 된 후 쓰레기 산으로 변화되는 모습을 모형, 그래픽 등으로 볼 수 있게 해 놓았다.

평화 공원은 월드컵 공원 전체를 대표하는 공원입니다.호수에는 수생식물이 자라고 있고, 희망의 숲이 조성되어 었어 시민들의 휴식과 운동 공간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넓은 공원 안에는 수변산책로, 유니세프 광장,난지 연못,모형 놀이터,야외 전시장 등이 있는데 공간이 넓은 만큼 다 보려면 시간이 꽤 걸린다.

하늘 공원은 하늘과 가까운 공원입니다.291계단으로 이루어진 있는 하늘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한강, 북한산, 행주산성, 63빌딩 등 서울이 한눈에 보인다.특히, 10월에는 여기에서 억새 축제가 열린다.

그리고 난지천 공원에는 깨끗한 공기가 숨 쉬는 산책로가 있다.쓰레기 침춘수로 인하여 악취를 풍기던 곳이었지만 지금은 인근에 5만여 그 루의 나무가 자라는 푸른 숲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놀이터, 공연장, 연못, 자전거 도로가 있어 지역 주민들의 운동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다.

top